강아지를 혼내고 있을 때, 지루해하는 것처럼 하품하는 모습!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!
하품하는 모습이 마냥 귀엽기도 하고, 혼내고 있는데 딴청 피우는 것처럼 보여서 화가 나실 때도 있죠@
그 오해를 오늘 풀어봅시당!
강아지가 하품하는 이유 1 : 산소공급!
수면 중 부족했던 산소를 공급하기 위한 생리현상입니다!
체내에 산소를 공급하여 의식을 명료하게 하는 것이죵
특히 그레이하운드는 경주 전 하품을 하는데, 산소공급과 혈액순환을 통해 심박수를 증가시킨다고 해요.
강아지가 하품하는 이유 2 : 기분전환!
말 그대로 정말 지루할 때 하품하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(설마 혼날 때 지루하진 않겠죠..ㅎ)
개들은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게 약해요. 예를 들어 주인이 놀아주지 않고 혼자 컴퓨터를 하고 있다면 지루하겠죠?
이것은 기분전환과 산소공급!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닷
강아지가 하품하는 이유 3 : 신뢰의 표현!
반려인의 행동을 공감하거나 신뢰할 때 반려인의 하품을 따라 하기도 하구요!
강아지가 하품하는 이유 4 : 카밍 시그널!
카밍 시그널이란? 자신은 싸우고 싶지 않고, 상대를 진정시키며, 조용하게 만드는 댕댕이들의 신호입니다.
강아지들은 자신이 공포를 느끼거나 스트레스, 혹은 불안감을 느낄 때 이런 신호를 통해 자신과 주위의 동료들을 진정시키고 무리를 안정시킨다고 해요.
한 가지 TIP!
반대로 반려견이 긴장했을 때 반려견 옆에서 하품하면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당!
강아지가 하품하는 이유 5 : 스스로를 안정
낯설거나 불편한 상황을 마주했을 때 스스로 진정하기 위해 하품을 한다고합니당
이렇게 강아지가 하품하는 이유를 알아봤는데요,
이제 우리 댕댕이들의 마음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겠죠?.?
오늘의 잡지식: 잠을자다가 몸을 '움찔'하는이유는 무엇일까? /잠자다가 경련/잠을 자다가 경련 (0) | 2019.08.31 |
---|
댓글 영역